[미국영화]스파이게임/NO스포
머리싸움의 끝을 보여주는 멋진 영화 스파이 게임을 가지고 왔습니다.
2002년작이라서 지금 보면 별로일 것 같다는 생각들이 드시겠지만 일단 애초에 CG자체가 들어갈만한 부분이 없어서 옛날 영화 같지 않습니다. 또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좋아서 몰입이 잘됩니다.
이분 누구인지 아시나요? 네이슨 역을 맡은 로버트 레드 포트라는 배우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에서 나 하이드라요 하시는 분입니다. 이분과
톰 비숍 역을 맡은 젊은 브래드 피트가 주인공입니다.
과거에 CIA 요원인 네이슨은 톰을 스카우트해서 모든 것을 가르쳤습니다. 그런데 톰이 중국에서 스파이 혐의로 체포가 되고 CIA 수뇌부들은 국제관계가 악화될까 봐 톰을 버리려고 합니다. 네이슨은 은퇴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지막으로 톰을 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현장에서 싸우는 게 아닌 실무에서 CIA 수뇌부를 머리싸움으로 이기고 톰을 구해내는 내용입니다. 상당이 치밀하고 짜임새 있으며 네이슨과 톰의 의리를 볼 수 있는 그런 영화입니다.
저를 머리싸움 장르로 빠져들게 만든 영화이고 이 당시에 브래드 피트 영화를 즐겨 보고 있었는데 오히려 로버 트레드 포트한테 빠져들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개인적인 평가
별점 : ★★★★★(5)
너무 흠잡을 데가 없다고 생각되는 영화. 흠잡을 곳이 있더라도 영화에 몰입해 있으면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는 그런 영화.
로맨스는 없고 브로맨스만 있으니 로맨스 싫어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좋은 영화.
네이버 평점 8.8로 높으며 후기들도 다 좋음. 다 저랑 같은 생각들이신가 봐요. 처음 영화 보고 난 뒤 친구들한테 엄청 추천을 많이 했었어요. 이렇게 재밌는 영화는 혼자 볼 수 없었고 또 본 사람들이랑 같이 명장면 이야기 같은걸 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제 친구들은 전부 이영화를 봤답니다.(반강요에 의해서ㅋ)
시간 나실 때한 번씩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나 왓챠 플레이에는 찾아보았는데(작성일 기준) 같은 이름의 다른 스파이 게임만 올라와 있더군요. 아쉽. 보시려면 따로 다운을 받으시거나 스마트TV에서 결제로 보시길 바랍니다.